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화를 위한 작업으로 2차 도메인을 만들었다면, 하위 도메인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2차 도메인으로 승인까지 받으셨다면, 추가된 하위 도메인으로 별도 승인이 필요치 않고 트래픽과 유입만 있으면, 구글 광고가 저절로 붙습니다. 광고만 잘 설정하셔서 수익화를 내봅시다. 오늘 티스토리 하위도메인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하위 도메인
- ex) aaa.tistory.com 👉 myblog.com(가비아에서 생성한 도메인)
- (가비아 하위 도메인 [1.myblog.com / 2.myblog.com / 3.myblog.com] ) 이런 형식으로 되어 있어야 한다.
👇하위 도메인 추가 순서👇
- 최초 티스토리와 2차 도메인을 연결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로 만든다.
- 2차 도메인의 하위 도메인을 만든다.
- 추가된 도메인과 하위 도메인을 각각 연결한다.
💡 추가하기
- 가비아에서 만들고 나서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건대, 가능한 개수는 총 5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 미리 만들어야 다음에서 블로그가 최적화되어 블로그 글들이 검색이나 유입에 유리해집니다.
💡 하위 도메인 만들기
- 먼저 가비아로 들어가 My가비아를 클릭합니다. 👇👇
- DNS 관리툴로 들어갑니다. 👇👇
- 설정을 클릭하거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DNS설정을 클릭합니다.👇👇
- 레코드 수정을 누르고 수정 팝업이 뜨고나서 레코드 추가하기를 클릭합니다.
- 타입에는 : CNAME
- 호스트에는 : 하위 도메인의 앞부분 (ex) dopamine, informative.... 등) 입력하면 2차 도메인명입니다.
- 값 / 위치에는 : host.tistory.io. (마지막에는.)
- TTL에는 1800
- 확인 수정 후 저장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와 하위 도메인 연결하기
- 블로그 관리홈에서 관리 👉 블로그로 들어갑니다.
- 개인 도메인 설정에 도메인 연결하기가 뜰 건데 이미 연결된 경우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 그다음 생성한 하위 도메인을 입력한 후 변경사항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 ex) 위에 썼던 호스트단어(dopamine)와 2차 도메인(myblog.com)으로 (dopamine.myblog.com)[맨 앞에 https://]
- 완료하면 발급대기 중으로 나오는 데 기다리면 됩니다.
- 최대 7일까지 걸리고 보통 30분 정도 뒤에 (보완접속인증서에 발급완료)로 뜹니다.
★승인 작업 필요 없이 기존에 원래 있던 도메인이 있으면 하위 도메인은 자동적으로 광고가 송출.★
👇Clarity로 티스토리의 히트맵 확인해 보세요!👇